“박 대통령, 즉각 물러나라”
상태바
“박 대통령, 즉각 물러나라”
  • 림양호 편집인
  • 승인 2016.11.0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이 꼭두각시로 조롱되는 ‘최순실 국정 농단’ 파문은 분노를 넘어 모욕감에 부끄럽다. ‘어쩌다 나라꼴이 이 모양이냐’는 개탄이 도처에 가득하다. 이 정권에 대한 민심 이반은 이미 한계선을 넘었다.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은 이제 한자리수다. 경북 영천에 걸린 현수막 ‘최순실이가 시키드나?”가 대구경북의 콘크리트 지지층 붕괴를 증명한다. 이미 ‘식물대통령’인데 아직 집권여당 대통령인줄 아는 대통령과 새누리당 대표가 안쓰럽다.

급거 귀국한 최순실은 구치소에 갇혔다. 분노와 수치심의 구렁에 빠진 국민들은 에둘러 보이는 검찰이 마땅치 않다. 오죽했으며 순창에서 일하던 굴삭기가 새벽 고속도로를 달려 대검찰청 현관을 부술까. 임실 사는 굴삭기 기사는 (최순실이) ‘국민들께 죽을죄를 지었다’고 해서 “(최순실) 죽는 것을 도와주겠다는 마음으로 왔다”고 했단다. 국민은 최순실 수감만으로는 분이 풀리지 않는다는 단적인 항거다.

국민은 탐욕에 젖은 한낱 개인의 단죄를 넘어 국정 농단의 실체를 낱낱이 규명할 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정치권은 자신들의 셈법을 고집한다. 청와대 대변인이 최순실 국정 개입과 관련해 검찰이 수사 중이니 실체적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나라를 위해 냉정을 지켜달라고 언론에 요청했다는 보도에는 쓴웃음도 나오지 않는다. 냉정 운운에 앞서 청와대가 먼저 수사를 받겠다고 나서야 한다. 이번 사태의 본질은 대통령이므로.

‘최순실 게이트’ 불똥은 산지사방으로 튄다. 해외 교포들의 자존심이 이미 땅에 떨어졌고, ‘한국 정부가 정치의 투명성을 촉구하는 국민의 비판을 수용해 체제를 고칠 필요가 있다’는 해외 언론의 충고가 너무 창피하다. 경제계의 파장도 만만찮다. 두 재단(미르ㆍ케이스포츠) 설립을 청와대가 지시하고 전경련이 총대를 멘 정황이 속속 들어나면서 기업들의 볼멘소리도 높아진다. 하지만 여전한 ‘정경유착’ 고리를 끊는 한쪽 책임은 재계의 몫이다.
박근혜 정부의 화두인 ‘문화융성ㆍ창조경제’는 처참하게 무너졌다. 대통령 ‘비선실세’들은 국가정책을 앞세워 대기업을 삥쳐 잇속을 챙겼다. 박근혜를 보호하려고 급하게 귀국한 최순실을 비롯한 ‘비선’들의 노림수를 차단하고, 문화융성과 창조경제를 약속했던 대통령. 대통령의 참모들, 장ㆍ차관들의 직무유기와 배임을 낱낱이 파헤쳐 바로 잡아야 한다. 나라를 발칵 뒤집어 놓고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심보를 또 용서해서는 안 된다.

온 나라를 벌컥 뒤집어 놓은 ‘비선실세’의 국정 농단 파문에 참담해진 국민들은 실소를 머금으며 스스로를 위로한다. ‘수렴청정’ ‘섭정’ ‘제3실세 대통령’ 같은 극단적인 비판이 쏟아지는 판국을 모르는 듯 박근혜는 2일, 정국을 주도할 양 국무총리를 지명했다. 연설문 하나도 스스로 결정하지 못한 대통령이 또 어떤 ‘비선’의 지시로 총리를 임명했을까? “대통령이 아직도 정신을 못차렸다”는 한 야당대표의 일성이 오랜만에 옳다.

국정농단을 개탄하는 시국선언이 빗발치고, 대통령 탄핵ㆍ하야까지 거론된다. 하지만 박근혜는 이러한 국민 여론을 또 무시했다. 최순실은 수사 중인데 또 어떤 ‘비선’의 지시로 총리를 임명했을까. 봉건시대로도 모자라 원시부족국가에 빗대어 ‘샤머니즘이 지배하는 신권 통치’ 중이라 국민이 바라는 진상 규명과 책임 추궁보다 국면전환용 총리를 임명하면 “우리 근혜가 불쌍하다”며 국민들이 용서해 줄 것으로 생각했나 보다.

최순실의 ‘모르쇠’에 기가 차고 박근혜의 ‘유체이탈’에 맥이 빠진 국민들의 분노가 하늘보다 높다. 국민과 정당은 대통령 책임을 촉구하는데 귀머거리 대통령은 또다시 독선과 불통을 내보인다. 학생ㆍ시민에 이어 교수ㆍ종교계까지 오늘은 유력 정치인들과 뉴스를 진행하는 기자들까지 대통령의 무능과 독선, 불통을 비판한다. 민주화 이후 좀처럼 볼 수 없었던 비상한 상황이다. 안철수는 “박 대통령, 즉각 물러나라”고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금과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식 4월 21일 개최
  • 우영자-피터 오-풍산초 학생들 이색 미술 수업
  • “조합장 해임 징계 의결” 촉구, 순정축협 대의원 성명
  • 순창군청 여자 소프트테니스팀 ‘리코’, 회장기 단식 우승
  • [열린순창 보도 후]'6시 내고향', '아침마당' 출연
  • 재경순창군향우회 총무단 정기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