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인계면향우회 정기총회 ‘성황’
상태바
재경인계면향우회 정기총회 ‘성황’
  • 고윤석 향우기자
  • 승인 2017.12.1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복식 회장ㆍ문완식 사무총장, 김미숙 부녀ㆍ박석희 청년회장

 

재경인계면향우회(회장 이승윤)는 지난 10일(일), 서울 강북구 미아동 소재 빅토리아호텔 뷔페홀에서 향우가족과 내ㆍ외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사진)
함박눈이 내리던 이날, 고향 인계에서 전계수 군 의원, 김기곤 문화원장, 양환욱 주민자치위원장, 최순식 면민회장, 양남철 이장협의회장, 최효식 새마을협의회장, 박환철 인계초교장, 손영환 인계초총동문회장, 양정희 적십자봉사회장, 김성철 인계농협장 등 사회단체장과 한상철 면장, 양은욱 부면장과 면민 여러분이 상경하였다. 재경 향우회에서는 박창권(전)·이용윤(현) 향우회장과 각 면향우회장, 부녀회장, 청년회장과 임원들, 한희순 옥천향토문화연구소 이사장, 공동주 순총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양현욱(전)·이승윤(현) 회장과 이선희 부녀회장, 이종범 청년회장 등 향우회 임원들이 선ㆍ후배 향우가족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인계면향우회 김봉수 초대회장의 손녀 김재희 변호사와 김철곤 부천순창향우회 명예회장이 참석해 향우들의 따뜻한 환호를 받았다. 인계초 36회 동창 20여명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전행사로 향우가수 우혁(우동식 재경구림향우회장)의 공연이 흥겹게 펼쳐졌다. 김진석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제15차 정기총회는 양현욱 전 회장의 개회선언에 맞춰 전규철 향우밴드의 팡파르가 울려 퍼지며 시작했다. 양은욱 부면장이 상경 인사를, 복창근 사무처장(재경순창군향우회)이 군향우회 임원들을, 김진석 부회장은 인계향우회 임원을 소개했다.
이승윤 회장은 향우가족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지난 임기 동안 나름 열심히 한다고는 했지만 마음껏 봉사하지 못해 아쉽고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용윤ㆍ박창권 향우회장, 한상철 면장, 전계수 군의원, 박환철 인계초교장, 최순식 면민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 향우회 발전에 공로가 큰 최순이 감사, 이선이 부녀회장, 이종범 청년회장, 최정은 총무부회장에게 공로패를, 양은욱 부면장과 복창근 사무처장에게 감사패와 부상을 주고 축하했다.
향우가족 자녀중 김유경, 김민수, 김은혜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각 5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4년 동안 모교(인계초)에 장학금을 기탁해온 최순이 감사는 이날도 박환철 인계초 교장에게 장학기금 100만원을 전달하고 축하 꽃다발과 큰 박수로 격려하는 흐뭇한 시간을 가졌다.
제2부 오찬 및 애향한마당 잔치는 김진석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뷔페식 오찬에 고향 막걸리를 곁들인 행사장에서 이날 생일을 맞은 최순이 감사를 축하했다. 고향 선후배들이 흥겨운 노래와 춤을 추며 한데 어울려 회포를 푸는 즐거운 만남의 자리였다.
이날 윤영선 직전회장이 행사 상품 및 경품 일체를 협찬했다. 기념타월 300매(박창권 전 순창군향우회장), 현미 1kg포장 200개와 감사 선물 10점(최복식 회장), 족발 주류 음료수 일체(최순이 감사), 한우사골셋트 60개(박병철 감사)도 협찬해서 회원들에게 나눠졌다.

 

 

이승윤 회장(62ㆍ도룡 출신)
산사에 있는 돌그릇을 수각이라고 합니다. 수각 안에 물이 채워지면 산에 오른 사람들이 수각 안에 있는 물을 떠서 목을 축이기도 합니다. 수각은 작은 그릇부터 아주 큰 그릇까지 있는데, 기다리고 모으고 나누는 모습이 착한 분들의 삶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임기동안 더 참고, 더 베풀고, 더 즐기려고 했는데 그렇지 못하고 임기를 마치게 되어 매우 아쉽습니다. 그동안 베풀어 주신 향우가족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최복식 회장(62ㆍ호계 출신)
다시 시작한다는 새로운 각오로 임하겠습니다. 다이얼 전화는 무슨 숫자를 돌리든지 꼭 0으로 돌아갑니다. 또 다시 돌려야 원하는 대로 성공할 수 있답니다. 항상 다시 시작하는 싱그러운 마음으로 색깔을 잘 조합해보렵니다. 빨주노초파남보 7가지 색으로 모든 아름다움을 표출하듯 재경인계면 향우회원들의 각자의 재능을 결합하여 더 좋은 색채를 채택하고 나쁜 색채는 다시 배합해서 더욱더 아름다운 색채로 만드는 향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순창 농부]순창군창업유통연구회 변수기 회장, 임하수 총무
  • 최순삼 순창여중 교장 정년퇴임
  • 선거구 획정안 확정 남원·순창·임실·장수
  • 순창시니어클럽 이호 관장 “노인 일자리 발굴 적극 노력”
  • 군 전체 초·중·고 학생 2000명대 무너졌다
  • “조합장 해임 징계 의결” 촉구, 순정축협 대의원 성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