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순창농협 조합장 선거 출마예정자
상태바
서순창농협 조합장 선거 출마예정자
  • 열린순창
  • 승인 2019.01.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봉주ㆍ박상칠ㆍ설득환ㆍ윤영은

 

박봉주(69)

 

□ 복흥면 상송마을
□ 농업,  박씨종친회장
□ 서순창농협 초대 조합장, 제1기 서울대 엔에이치(NH)최고과정 이수, 농어촌식품산업정책심의회 위원

서순창농협 초대 조합장으로 큰 그림을 그렸습니다만 2년은 너무나 짧은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금의 서순창농협은 전직만 탓하며 무책임하게 운영하는 현직을 보면서 정말 한탄스러웠습니다. 저는 이번을 기회로 삼아서 서순창농협의 임직원과 농업인들과의 상생과 공전을 하면 좋은 농협, 모두가 함께 일하고 싶은 농협을 만들기 위해서 조합장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합병의 추진 과정에서의 갈등과 지역 내 이질감을 잘 봉합하여 상생의 길로 가야 하는데, 정략적으로 이용하여 갈등을 조장하는 것들을 보면서 모두가 불행해진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2년간의 짧은 시간이 너무나 간절해왔고 항상 마음속에 서순창농협의 선진적이면서 미래 지향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오기만을 생각했습니다.
대도시 소비자농협과의 사업 연계, 중앙회 지원사업 활용, 조합원을 위한 판매사업 등 조합원의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일들을 고민해 왔습니다. 지금은 비록 어려운 상황이지만 함께 상생과 공전하면서 일어설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퇴직했지만 임기 중에 추진했던 사업이 잘되기 위해 같이 고민하였고 여러 기관을 방문하여 도움을 줄 수 있게끔 노력 해왔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오직 농협만 생각하며 조합원 모두가 행복한 그 날까지 서순창농협의 미래와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입니다.

 

박상칠(56)

 

□ 복흥면 월성마을
□ 농업
□ 주요경력 : 관광회사 25년 경영, 현)서순창농협 감사

1. 수탁위주의 사업은 지향하고 매취 사업(유통구조개선)을 통한 경영 방향
2. 성과급 재도를 도입하여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여 잘 사는 서순창
농협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설득환(61)

 

□ 금과면 대장마을
□ 서순창농협 조합장
□ 주요경력 : 서순창농협 현 조합장, (주) 순창장류 현 이사, (주) 한국절임 현 감사

존경하는 조합여러분!
2019년 3월 13일 서순창농협 제3대 조합장으로 출마하는 설득환입니다. 
서순창농협 신용사업 전문화로 예대비율 70% 이상 달성 및 경제사업장 통합관리를 통한 체계적인 운영으로 조합원의 실익 사업을 정착시키고, 모든 사업을 투명경영으로 실행하고 소득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조합원의 권익확보와 농가소득증대에 전력투구하는 조합장이 되어 서순창농협을 반석위에 올려놓겠습니다.

 

윤영은(58)

 

□ 복흥면 하마마을
□ 농업
□ 주요경력 : 복흥농협 15~16대 조합장

2015년 통합 분위기 속에 합병 지원 자금을 활용하여 농협의 규모를 키우고 경쟁력을 확보하여 조합원의 실익을 증대하고자 합병을 추진하였습니다. 저는 합병 추진 후 조합장을 퇴직하였으나 합병에 대한 아쉬움은 계속 남아 있었습니다. 당시 통합할 경우에는 대규모 무이자 지원 자금과 조직내 비용 절감 등 합병에 대한 장점을 잘 활용하면 조합원에게 보다 많은 실익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추진하였습니다.
그러나 4년의 세월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합병 전보다도 못한 결과를 초래하였습니다.
현 서순창농협은 임직원 간. 조합원 간의 조직내 불신과 갈등이 팽배하여 조합원을 위한 사업이 전혀 추진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두 번에 걸쳐 조합장을 하였고 미래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통합을 추진했던 이 모든 경험들이 지금의 서순창농협의 어려운 난제를 이끌어갈 적임자로 생각되어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의 농협은 조합원 고령화, 사업량 축소 등 내외 환경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합장이 되면 현장에서 답을 찾고 조합원과 소통하며 임직원 간의 공감을 통해 조직혁신과 농산물 유통사업을 확대하는 정책을 펼쳐 조합원과 상생하는 농협을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3월 13일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 출마예상자를 소개합니다.

<열린순창> 지면 공고를 통해 2019년 1월 11일까지 ◈출마할 선거 ◈ 이름 ◈ 나이(생년) ◈ 주소(마을) ◈ 직업 ◈ 현 직책(한가지) ◈ 주요경력(세가지) ◈ 얼굴 사진 ◈ 출마의 변(10포인트 기준 15줄 가량, 750자 이내)을 받아 게재합니다.
다음호 1월 24일치 <열린순창>에는 산림조합, 순정축협 출마예상자들의 정보를 싣습니다.

※보내주신 자료 그대로 싣습니다. 게재 순서는 성명 가나다 순입니다.

산림조합

 

                   김상범                                           김정생

 

 

 

 

 

 

 

 

 

순정축협

 

                    고창인                              김승호                                 남상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금과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식 4월 21일 개최
  • [순창 농부]농사짓고 요리하는 이경아 농부
  • 우영자-피터 오-풍산초 학생들 이색 미술 수업
  • “이러다 실내수영장 예약 운영 될라”
  • [열린순창 보도 후]'6시 내고향', '아침마당' 출연
  • 재경순창군향우회 총무단 정기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