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배, 떡국떡 나누며 따뜻하고 풍성한 ‘설날’
상태바
쌀, 배, 떡국떡 나누며 따뜻하고 풍성한 ‘설날’
  • 열린순창
  • 승인 2019.01.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곡가공협회, 쌀 150포 기탁(사진①)
양곡가공협회(회장 최광식)는 지난 29일 군에 쌀 150포(20kg 포장, 8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양곡협회 회원들은 매년 설 명절을 맞아 모은 쌀을 기탁하고 있다. 최광식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일을 멈추지 않겠다”며 “명절이 누구에게나 풍요로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재향군인 여성회 전통시장에서 도움활동(사진②)
재향군인회 여성회(회장 김인자)는 지난 26일, 설 대목장을 맞아 추운날씨에 시장을 찾은 어르신들의 짐을 들어드리고, 따듯한 차를 대접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미세먼지방지 마스크를 선물하였다. 재향군인회 여성회는 지난해부터 전통시장을 찾은 어르신들을 돕는 활동을 하고 있어 상인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다. 김인자 회장은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와 경로사상 고취를 위해 꾸준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복흥면인삼연구회 성금 기탁(사진③)
복흥면 인삼연구회(회장 정용만) 회원들은 지난 22일, 복흥면사무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2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복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면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정용만 회장은 “회원들의 뜻을 모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부했다”며 “지속적인 기부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과 1호 농장 정삼남 대표, 배 50상자 기탁(사진④)
금과면 1호 농장 정삼남 대표는 지난 29일, 배 50상자(175만원 상당)를 군에 기탁했다. 정성스럽게 키운 배를 기탁한 정삼남 대표는 “설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하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했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청, 사회복지시설 ‘위문’(사진⑤)
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수) 직원으로 구성된 ‘순창골사랑나눔도우미’는 훈훈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회복지시설인 ‘하늘빛그룹홈’과 ‘주향의 집’을 방문하여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순창골사랑나눔도우미는 2006년부터 14년째,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매월 일정액을 모아 군내 사회복지시설에 소정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마을기업협의회, 후원물품 전달(사진⑥)
순창군마을기업협의회(회장 임종우)는 지난 26일, 군내 노인요양시설인 우리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시설과 행복한 동행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시설을 방문해 쌀, 한과, 기저귀 등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군내 마을기업은 7개소로, 지역 자원을 활용해 기업 수익을 창출하고 주민에게 소득과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다. 이날 회원들은 마을기업의 경영이념인 사회환원사업에 적극 동참하자며 위문품을 전달했다.
팔덕청년회, 경로당 물품 전달(사진⑦)

팔덕면청년회(회장 박영래)는 지난 29일, 면내 24개 경로당에 25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준비한 과일 등은 지난해 풀베기 사업으로 얻은 수익을 모아 준비했다. 박영래 회장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께서 덕담을 나누며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과일 등을 준비했다”며 “오는 3월 중에는 면내 어르신들을 초청해 효잔치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생활개선회 떡국 떡 ‘기탁’(사진⑧)

생활개선 순창군연합회(회장 임인숙)는 지난 29일, 떡국떡(100만원 상당)을 군에 기탁했다. 생활개선회는 회원 450여명이 농촌사회 발전과 농촌 여성의 권익 향상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 활동을 하며 생활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클린순창 운동을 펼치고 있다. 임인숙 회장은 “앞으로도 행복한 순창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북은행 생필품 100상자 기탁(사진⑨)

전북은행 순창지점(지점장 김봉량)은 지난 29일, 군에 생필품 꾸러미 100상자(1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읍ㆍ면사무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봉량 지점장은 “군내 어려운 이웃들도 행복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찰서, 설맞아 다문화가정 초청 ‘나눔’(사진⑩)

순창경찰서(서장 이서영)는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유재만)와 함께 지난 29일,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을 초청하여 ‘설맞이’ 사랑 나눔 위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 이주여성 25가정을 초청해 상품권과 선물세트를 전달하며 낯선 이국 생활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위로하는 시간을 갖고, 설 명절을 맞아 떡국 끓이기, 세배, 윷놀이 방법 등을 소개하는 전단을 배부하고 전통 세시풍속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사랑나눔 후원물품 장애인협회에 전달(사진⑪)

설 명절을 맞아 군내 저소득장애인에게 전달할 사랑나눔 후원물품 전달식이 지난 30일 장애인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전달된 후원물품은 순정축협 돼지고기, 순창농협 식용유세트, 순창새마을금고 쌀(20kg 포장), 정마트 생활용품 선물세트, 알파앤동아 화장지 세트 등이다. 설재천 회장(장애인후원회)은 장애인연합회 회원들과 참석한 자리에서 김현정 청각장애인 등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금과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식 4월 21일 개최
  • [순창 농부]농사짓고 요리하는 이경아 농부
  • 우영자-피터 오-풍산초 학생들 이색 미술 수업
  • “이러다 실내수영장 예약 운영 될라”
  • [열린순창 보도 후]'6시 내고향', '아침마당' 출연
  • 재경순창군향우회 총무단 정기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