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순창농협 조합장 선거 출마예정자
상태바
서순창농협 조합장 선거 출마예정자
  • 열린순창
  • 승인 2019.01.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윤규ㆍ윤재기

 

공윤규(72)

 

□ 금과면 방성마을
□ 농업
□ 금과초등학교 총동문회장
□ 농협 33여년 근무, 농협중앙회장상 2회 수상, 전 금과농협 이사ㆍ감사

금과단위농협 설립 당시부터 2004년까지 33년여 동안 농협에 근무하면서 농협의 일을 해본 경험으로 이번에 서순창농협 조합원님들의 고귀한 선택을 받고자 합니다.
저는 그 누구보다 많은 33년여 동안의 농협 재직 경험을 살려 조합원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금과에는 지역 토질의 좋은 점을 살려 맛 좋고 질 좋은 친환경쌀 생산을 확대하기 위해 조합장이 앞장서고, 딸기하우스를 확대하여 전국에서 으뜸가는 친환경 딸기 재배를 적극 권장하여 딸기농가의 소득을 전국 평균 농가소득 5000만원의 2배로 육성하겠습니다.
복흥 지역은 특수 작목이 많이 있지만 농업인 대부분이 고령으로 일손이 부족한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영농기술의 과학화를 이룰 수 있도록 품목별 교육을 강화하고, 저비용 고소득을 이룰 수 있는 생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영농자재 등을 지원하여 조합원의 일손을 덜어드리겠습니다.
농협은 조합원의 복지 증진을 위한 지도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도사업 부문의 100%를 농산물 생산과 기술교육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 판매사업에도 역점을 두어야 하는데 조합원은 생산에만 주력하면 농협은 전량 판매를 책임지는 조합원의 소득 주도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신용사업 부분에서도 건전한 채권관리를 통해서 조합원과 고객이 맡긴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조합원의 재산 관리에도 역점을 두겠습니다.
마트사업에서도 시장과 가격을 잘 맞추어 조합원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품질과 가격을 조화롭게 운영 관리하고, 조합장이 책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유소는 연중무휴 판매할 수 있도록 적정가격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여 시중시세 보다 경제적이고, 항상 조합원이 만족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습니다.
서순창농협 발전을 위하고 조합원의 복지 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윤재기(67)

 

□ 금과면 수양마을
□ 농업
□ 수양마을 이장
□ (전)순창군농민회장, (전)금과농협 이사 12년 ㆍ감사 6년, (전)금과면이장협의회장

지난 40여년 동안 우리 지역에서 직접 농사를 지면서 농업인의 권익신장을 위하여 농업인 운동과 친환경농업의 육성과 저변 확대, 유통을 위하여 힘써 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서순창농협을 혁신하여 진정한 농협으로 거듭 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 하고자 합니다.
우리 농촌은 개방화 시대의 무한경쟁 체계에서 무기력하게 무너지고 있고, 농산물은 판로가 없어 제값을 못 받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때에 농협의 역할이 중요하고, 조합장의 역량이 절실합니다.
저는 축적된 경험과 인맥을 바탕으로 소비지 유관 기관ㆍ단체들과 연계하여 직거래 유통을 적극 추진하고 조합공동사업을 확대하여 유통마진을 줄이고 안정된 판로를 개척하겠습니다.
전자상거래와 택배사업을 실시하여 원가절감과 함께 신유통물류체계를 확립해 나가겠습니다.
새로운 소득 작목을 발굴하여 적정 단지화 하고, 친환경농산물 재배를 확대하여 가공사업을 통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주력하겠습니다. 육묘사업의 합리적인 운영과 농자재 현지공급, 농산물 현지수매를 정착화하여 고령화 된 조합원의 편익을 도모하겠습니다. 도시 자금을 유치하여 상호금융 규모를 확대하겠습니다. 연체채권을 과감히 정리하여 재무구조를 건전화 하여 경제사업을 뒷받침하고, 이를 토대로 중앙회 무이자 자금을 적극 유치함으로써 산지유통사업을 지원하겠습니다. 직원들은 공평한 순환 인사와 전문교육을 통하여 업무의 전문성을 향상시켜서 친절하고 신속하게 조합원 여러분을 돕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의 모든 사업과 경영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폭 넓은 의견 수렴을 통하여 조합원이 참여하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이제 서순창농협은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거듭나야 합니다. 새로운 미래가치 확립을 위하여 개척과 실천으로 조합원과 함께하는 조합장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조합원이 주인되는 진정한 농협을 위하여 제가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순창 농부]순창군창업유통연구회 변수기 회장, 임하수 총무
  • 최순삼 순창여중 교장 정년퇴임
  • 선거구 획정안 확정 남원·순창·임실·장수
  • 순창시니어클럽 이호 관장 “노인 일자리 발굴 적극 노력”
  • 군 전체 초·중·고 학생 2000명대 무너졌다
  • “조합장 해임 징계 의결” 촉구, 순정축협 대의원 성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