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장맛’ 장류축제 18일 개막
상태바
‘천년의 장맛’ 장류축제 18일 개막
  • 김상진 기자
  • 승인 2019.10.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동안 고추장 민속마을에서 다양한 공연ㆍ체험

 

제14회 순창장류축제가 내일(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순창읍 전통고추장민속마을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이번 장류축제에 초청된 ‘미스트롯 송가인’은 벌써 화제다. 개막일(18일) 오후 6시에 축제장 주무대에서 펼쳐지는 개막 쇼에 군민은 물론 인근 시ㆍ군 지역의 ‘송가인팬’들의 대거 참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기간 3일 동안 오후 6시 민속마을을 울릴 ‘장류 가을음악회’는 군민과 관광들에게 가을밤에 아름다운 정취와 감흥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의 최고 행사인 ‘도전! 다함께 순창고추장 만들자’는 18일 오전 11시에 민속마을 부무대에서 400명이 참가해 열린다. 지난해와 다르게 장류축제의 정체성에 걸맞게 핵심인 ‘장’을 토대로 아이들과 가족들이 축제장에서 고추장을 만들며 전통 먹거리의 의미와 즐거움을 느끼게 할 계획이다. 관광객들이 참가해 올해 만든 고추장은 내년 참가자들에게 전달하는 타임캡슐 이벤트로 준비되었다.

 

순창에서 맛보는 빨간맛! 순창장류축제

전국 떡볶이 장인들이 다 모인다는 ‘지상 최고의 순창 떡볶이 오픈파티’는 19일 11시에 민속마을 부무대에서 열린다. 전국 맛집들이 떡볶이 만드는 과정을 공개하고, 순창 고추장으로 만든 떡볶이와 각 지역의 특색이 담긴 떡볶이를 마음껏 시식할 수 있다.
작년에 이어 열리는 ‘장류 소스 숯불구이 체험존’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장류 소스를 활용한 숯불구이 고기를 축제기간 내내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순창고추장 진상행렬, 고추장요리경연, 고추장매운맛 만들기, 세계발효소스체험 등 '장'을 부각하는 체험 행사와 민속놀이한마당, 장류댄스페스티벌, 순창스타음악공연, 순창금과들농요공연, 청소년어울림 마당 등 다양한 공연과 경연도 펼쳐진다.
요일별 행사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10월 18일(금)

도전! 다함께 순창고추장 만들자!
오전 11시, 민속마을 주통로에서, 가족, 친구들이 참가해서 함께 순창고추장을 만들고 만든 고추장은 다음해 참가자가 가져갈 수 있는 타임캡슐 이벤트

장류고을 청소년 어울마당
12시부터 주무대에서 군내 청소년들이 갈고 닦은 춤과 노래 실력을 뽐낸다!

장류 소스 숯불구이 체험존
20(일)까지 3일 동안 민속마을 장류소스 숯불구이 체험존에서 순창 장류 소스로 조리한 숯불구이를 맛보자!

장류마을 좀비야 놀자
밤이면 펼쳐지는 좀비들과의 한판 승부! 20일(일)까지 부무대에서 펼쳐지는 추격전! 재빠른 좀비를 잡으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장류 가을 음악회 … 송가인 출연
오후 6시 주무대에서, 가요 탑10쇼, 송가인ㆍ김소유ㆍ강진ㆍ계은숙 등 가수들이 출연해 공연한다.

10월 19일(토)

지상 최고의 순창 떡볶이 오픈 파티!
오전 11시부터 민속마을 주통로에서, 전국의 유명한 또는 숨어있던 떡볶이 골목 맛집 장인들이 모여 최고의 떡볶이를 만드는 과정을 지켜보며 나누어 먹자!

장류 댄스 경연대회
오전 12시 민속마을 장류축제 주무대에서, 제14회 장류축제를 맞아 펼쳐지는 신나는 댄스 경연.

효믈리에
오후 4시 소스박람회 무대에서, 순창에는 효믈리에! 소스를 맛보고 어떤 장류를 사용했는지 맞춰보자.

순창고추장 임금님진상행렬
오후 1시(20일에도) 민속마을 일원에서, 순창고추장을 임금님에게 진상하는 행렬을 재현한다.

장류 가을 음악회 … 휘성 콘서트
오후 6시 민속마을 장류축제 주무대 휘성 단독 콘서트, 휘성의 대표곡 <안되나요>, <With Me>, <다시 만난 날>,  등 가을밤 감미로운 목소리에 취해 보자.

10월 19일(일)

제19회 읍ㆍ면 농악경연대회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축제장 주무대에서 읍ㆍ면 농악단의 신명나는 경연대회가 열린다.

‘청정원’과 함께하는 비빔밥 나눔행사
오전 11시 부무대에서 열린다. 흰밥에 색색의 각종 나물과 순창고추장을 넣어 비비는 2019인분의 고추장 비빔밥을 먹어보자.

제16회 순창고추장(소스) 요리경연 전국대회
오후 1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장류를 활용해 전국의 요리 대가들의 한판 승부를 펼친다.

고추장 매운맛 대회
오후 4시 민속마을 이벤트무대에서, 고추장 고장에서 펼쳐지는 매운맛 달인 찾기

장류 가을 음악회 … 70ㆍ80 추억의 콘서트
오후 6시 민속마을 장류축제 주무대 70ㆍ80 추억의 콘서트, 세시봉 윤형주ㆍ김세환, 길구봉구, 자전거풍경 등이 출연해 오랜 추억을 불러내며 가을밤을 장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금과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식 4월 21일 개최
  • [순창 농부]농사짓고 요리하는 이경아 농부
  • 우영자-피터 오-풍산초 학생들 이색 미술 수업
  • “이러다 실내수영장 예약 운영 될라”
  • [열린순창 보도 후]'6시 내고향', '아침마당' 출연
  • 재경순창군향우회 총무단 정기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