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들의 따뜻한 나눔소식 전해요
상태바
이웃들의 따뜻한 나눔소식 전해요
  • 열린순창
  • 승인 2019.11.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천주공아파트 김장 나눔 행사

순창경천주공아파트 김장 나눔 행사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열렸다. 아파트 입주민 가운데 장애인이 세대원으로 있는 32세대에게 나눠줄 김장을 하기 위해 주민 13명과 하영(경천1마을)ㆍ최정범(경천2마을) 이장과 구영애 전 부녀회장 등이 참가해 김장을 마치고 수육을 삶아 먹으며 담소를 나누었다.
경천주공아파트는 2014년부터 김장 나눔 봉사를 하고 있다.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한 부모 세대 등 형편이 어려운 세대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재료비는 토지주택공사(LH)의 지원을 받았다.
이용현 아파트관리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마을주민과 이장님들, 전 부녀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면서 “미약하지만 추운 겨울 따뜻한 정 나누며 배려와 사랑으로 함께하는 입주민이 되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금과자율방재단 하천 정비 활동

금과면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진구)은 지난 19일 저수지 및 하천 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날 방재단원 50여명과 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 직원들은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방축저수지 일대와 남계리 하천 1킬로미터 구간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 김진구 단장은 “어지럽게 널려있던 쓰레기들을 치워 마음이 한결 가볍다”면서 “앞으로도 클린 순창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림더불어(영), 구림지사협에 100만원 기탁

구림면더불어영농조합법인(대표 심명구)은 지난 18일, 면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구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심명구 대표와 권영완, 김양석 씨가 콤바인 작업 등 공동작업장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심명구 대표는 “구림면을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조합원 의견을 모아 기탁했다”면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지역 복지발전에 보탬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사진③)

 

적성자율방재단, 교통 장애 수목 제거

적성면자율방재단(단장 신상환)은 지난 14일, 추운 날씨 속에서도 교통에 장애가 되는 수목 제거 활동에 나섰다. 자율방재단원 30여명은 농소마을 정류장에서 저수지를 잇는 임도의 우거진 수목을 제거해 교통 시야를 확보하고 산불을 예방하는 효과를 거뒀다. 신상환 방재단장은 “내년에도 클린 순창과 주민 생활 안전을 위해 방재활동을 지속해서 펼치겠다”고 말했다.

 

재향군인회 재래시장에서 봉사활동

재향군인회(회장 최병학)는 지난 21일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재래시장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재향군인회원들은 추운 날씨에 김장을 준비하기 위해 시장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차를 대접하고, 무거운 짐을 들어주며, 김장용 고무장갑을 선물했다. 최병학 회장은 “오늘 봉사활동이 김장 준비를 하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인계새마을지도자회, 옥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인계면 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회장 최효식ㆍ조복예)가 지난 25일,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옥천장학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맡겼다. 올해 장류축제 때 인계면 먹거리장터를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 일부를 회원들의 뜻에 따라 기탁했다.
최효식 회장은 “회원들 봉사로 모은 수익금이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바라는 마음”이라면서 “군의 인재양성 노력에 지속해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구림초ㆍ중 학생과 교장 나눔장터 수익금 기탁

구림초·중학교(교장 김선권)는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18만500원을 기탁했다. 10월 30일 가진 나눔장터 수익금 8만500원과 김선권 교장이 10만원을 보탰다.(사진⑦)

 

구림 연산 텃밭농약사 신영일 대표 라면 기탁

구림면 연산마을 텃밭농약사 신영일(40) 대표가 지난 20일 라면 50박스를 기탁했다. 신 대표는 “어르신들이 경로당에 모여 식사도 하시고 담소를 나누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기를 기원합니다”라고 말했다. 라면 50박스는 43개 경로당에 전달될 예정이다.(사진⑧)

 

구림 만일사, 좀도리함에 50만원 기탁

구림면 만일사는 민원처리를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입구에 놓인 좀도리함을 보고 좋은 일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50만원을 기탁했다.(사진⑨)

 

복흥면지역자율방재단, 경로당에 국수 기탁

복흥면지역자율방재단(단장 마화룡)은 지난 26일 복흥면 36개 경로당에 국수 60박스를 기탁했다. 방재단 회원 40명은 매년 태풍, 집중호우, 가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찰 및 복구 활동과 환경정화 활동도 병행하며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⑩)

 

적성사회복지협의회 취약계층가정에 전기매트 지원

사회복지협의회 적성면지회(회장 윤영옥)는 지난 21일 면내 독거노인과 저소득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전기매트 34개를 회원들이 직접 전달했다. 한 어르신은 “쌀쌀해지면서 걱정이 많았는데 따뜻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사진⑪)

 

인계정미소 저소득층을 위해 매년 쌀 기탁

인계정미소(대표 성금식)는 지난 20일 면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22포(10kg 포장)를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해마다 쌀을 기탁하고 있는 성금식 대표는 “얼마 안 되지만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사진⑫)

정리: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양전섭 향우, 육군 준장 승진
  • 인계퇴비공장…군청은 감사, 주민은 반대
  • 높이 160cm 가량, 길이는 딱 30걸음
  • 재경순창읍향우회 제25차 정기총회
  • 강천산배 배드민턴대회, 순창ㆍ적성 ‘우승’
  • 순창 그라운드골프, 새만금배 단체전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