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장애인의 날 한마당 잔치
상태바
제32회 장애인의 날 한마당 잔치
  • 우기철 기자
  • 승인 2012.05.0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과 용기 갖고 자립하자

▲ 제3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한마당 잔치가 지난달 25일 실내체육관에서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제3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한마당 잔치가 지난 25일 읍사무소 뒤편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감됐다.

이날 행사는 군내 장애인들과 기관단체장 등 내ㆍ외빈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길환 장애인후원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시작된 1부 행사에서는 정오순 장애인연합회 대의원이 ‘장애인 인권 헌장’을 낭독했다.

이날은 평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남 다른 의지와 노력으로 장애를 극복하고 장애인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며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관계자들에게 표창과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모범장애인에 대한 군수표창에 정오순(동계 가작)ㆍ한형석(순창읍 양지)ㆍ최규희(풍산 죽곡)씨, 군 의장표창에 이정자(순창읍 11길)씨, 경찰서장표창에 신긍식(순창읍 남산)씨, 교육장표창에 이영희(팔덕 동구지)씨, 우체국장표창에 송일화(순창읍 1길)씨, 농협중앙회지부장표창에 박분이(인계 대마)씨, 농어촌공사지사장표창에 권하수(적성 묘동)씨, 한국전력공사지점장표창에 김복희(인계 호계)씨, 순창농업협동조합장표창에 박옥길(순창읍 백야)씨가 각각 받았다.

이어 선병오 도지체장애인협회 군지회 팔덕면 분회장이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감사패를 전달받아 박수갈채를 받았다. 정광필 군장애인후원회 제7대 회장ㆍ황의옥 (주)인티하이텍회장ㆍ최기환 순정축산업협동조합ㆍ강봉구 (주)승우종합건설 대표ㆍ손영환 전북카누연맹회장ㆍ윤오순 대한적십자사 순창봉사회 회원ㆍ이주연 (사)한국부인회 순창군지회 회원ㆍ김종임 대한적십자사 강천봉사회 회원ㆍ이윤택 비옥토 자연순환농업센터 대표는 헌신적 봉사활동 공로로 군장애인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제6회 장애인사랑 어린이 글짓기 공모전’에서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글로서 잘 표현한 어린이에 대한 각종 시상이 이어졌다. 대상에는 양수영(쌍치초 4년), 금상에는 박민정(순창초)ㆍ김나해(중앙초), 은상에는 김휘연(금과초)ㆍ복기환(동계초)ㆍ신용환(순창초)ㆍ탁채린(옥천초)ㆍ최세연(유등초)ㆍ남가순(인계초), 장려상에는 이채령ㆍ김어련(동산초)ㆍ김주안 ㆍ노해성(금과초)ㆍ양병규ㆍ황현철(동계초)ㆍ황경윤ㆍ오은새ㆍ박하늘ㆍ최은영ㆍ조강호ㆍ김가연(순창초), 김영인ㆍ김시현(옥천초), 신동수ㆍ박수진(인계초) 학생이 수여했다.

2부 행사에서는 평소 끼와 재주가 있는 참여자들이 무대로 올라가 노래와 장기를 뽐내는 장애인 한 가족 노래자랑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11개 읍면에서 버스 등을 이용해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물론 참석자 모두가 하나가 되는 성대한 잔치로 막을 내렸다.

한편 이날 (사)전북지체장애인협회 순창군지회(지회장 김문곤) 화장지 사업단이 장애인연합회에 210만원의 장학금을, 비젼로타리클럽(회장 김병수)은 1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강성오 장애인연합회장

“군내 3000여 장애인들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보람 찬 일을 할 때다. 의타심을 버리고 자립심을 키우려 노력하면 보다 나은 삶은 살 수 있다. 오늘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열과 성의를 다하여 주는 후원회와 순창읍 적십자 봉사회, 한국부인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읍적십자봉사회 회원들

“13년 전 부터 장애인과 관련된 행사가 있을 때 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나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늘은 대한적십자 봉사회 순창지구 협의회 대한적십자사 회원들도 동참했다. 장애인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살아갈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내겠다.”

 

둥지 장애인활동지원센터 직원들

“운영된지 한 달 됐는데 임석래 대표 이하 20명의 직원들이 장애인을 이해하고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활동하고 있다. 1급 장애인 대상으로 일상생활 보조 등을 해주고 있다. 지원이 필요한 이들은 653-0087번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순창 농부]순창군창업유통연구회 변수기 회장, 임하수 총무
  • 최순삼 순창여중 교장 정년퇴임
  • 선거구 획정안 확정 남원·순창·임실·장수
  • 순창시니어클럽 이호 관장 “노인 일자리 발굴 적극 노력”
  • 군 전체 초·중·고 학생 2000명대 무너졌다
  • “조합장 해임 징계 의결” 촉구, 순정축협 대의원 성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