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장류축제’ 문화관광체육부 2010 유망축제
상태바
‘순창장류축제’ 문화관광체육부 2010 유망축제
  • 김민성 기자
  • 승인 2010.08.0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순창장류축제 10월8일부터 10일까지 순창민속마을서 개최고추장 2010인분 만들기ㆍ가장 긴 메주 만들기 등 이색행사 마련

 

순창장류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10년도 관광유망축제로 선정된 것은 지지부진하던 장류축제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축제의 선별적인 집중지원과 자생력을 통한 경쟁력을 살리기 위해 유사축제에 대한 통폐합을 진행하는 등 지역관광축제를 대폭 축소했다. 2009년도 57개에서 올해는 44개로 축소했다. 이런 과정에서도 순창장류축제는 오히려 유망축제로 신규 선정됐다. 이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장류축제의 웰빙 브랜드로서 경제적 고부가가치 창출에 대한 추진성과와 산업형 관광축제로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것이다. 문화관광체육부로부터 유망축제로 선정되면서 날개를 단 장류축제가 올해는 차별화된 축제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순창 브랜드가치 향상과 대외이미지 부각
--------------------------------

고추장을 비롯해 다양한 장류를 테마로 발효과학의 힘과 맛을 보여줄 제5회 장류축제는 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민속마을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장류축제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대외 이미지 부각에 중점을 두고 우리 군에서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차별화함으로써 관광객을 유치하고 참여하게 함으로써 매력적인 축제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축제구성도 만들어졌다. 팡이마당, 콩이마당, 독이마당, 뗄메마당, 학술행사, 포토 존 등 6개 분야 45개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다.
체험을 할 수 있는 팡이마당은 이색 고추장 담그기 및 메주 만들기, 고추장 비빔밥 2010인분 만들기, 도전 기네스 세상에서 가장 긴 메주 만들기 등 16개 프로그램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콩이마당은 공연ㆍ경연 행사로 개막식, 고추장요리경연 전국대회, 장류 인형극 콘서트, 장류고을 청소년 어울마당, 장류축제 한마당잔치 등 15개 프로그램이 흥미진진하게 선보이게 된다.
모두가 참여하는 독이마당은 순창고추장 임금님 진상행렬, 고추장을 먹고 자란 어린이 미니 축구대회, 고추장 싣고 세발자전거타기, 순창고추장 유시시(UCC) 콘테스트 등 12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뗄메마당은 전시ㆍ판매 프로그램으로 장류 향토음식 전시 및 체험, 전통장류와 농특산품 전시ㆍ판매, 발효천국 순창홍보관, 장류박물관 상설운영 등으로 구성돼 관광객들의 흥미를 한껏 북돋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축제의 학술적 의미를 더하기 위해 장류국제포럼 및 장류축제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 등 2개 프로그램이 펼쳐져 장류축제의 깊이를 더해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천년의 정원, 걷고 싶은 메주터널, 순창고추장 임금님 수라상 받아보기 등 순창만의 특색을 고스란히 담을 수 있는 포토 존이 마련돼 우리 군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게 된다.

--------------------------------
군, 유망축제에서 내년 우수축제로 격상 노력
장류 홍보위한 흥미진진한 UCC 콘테스트 개최
-----------------------------------
군은 2010 유망축제에서 2011년 대한민국 문화관광 우수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장류축제를 생산성 있는 산업형 축제로 승화시켜 지역경제는 물론 우리 군의 브랜드 가치 향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군은 장류의 고장으로서 우리 군 장류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흥미진진한 장류이야기를 통해 우리 군 장류를 보다 널리 홍보하기 위해 유시시(UCC)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UCC 공모분야는 순창장류축제를 홍보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춤, 로고송, 콩트, 순창고추장 담그는 과정, 장류의 고장 순창 현장 다큐, 순창고추장이 타 지역 고추장 보다 맛있는 이유 등 순창 장류를 알릴 수 있는 내용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방법은 영상카메라(ENG, 캠코더 등)로 촬영된 3분 이내 일반 영상물로 출품규격은 미디어 파일(AVI, WAV, MPEG 등) 형태로 참가 희망자는 출품지원서와 디브이(DV) 6mm 테이프, 디브이디(DVD), 시디(CD) 중 1부를 순창장류축제추진위원회(전화 650-1561)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9월 10일까지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입상작품은 장류축제 기간 중 축제장 엘이디(LED) 전광판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순창 농부]순창군창업유통연구회 변수기 회장, 임하수 총무
  • 최순삼 순창여중 교장 정년퇴임
  • 선거구 획정안 확정 남원·순창·임실·장수
  • 순창시니어클럽 이호 관장 “노인 일자리 발굴 적극 노력”
  • 군 전체 초·중·고 학생 2000명대 무너졌다
  • “조합장 해임 징계 의결” 촉구, 순정축협 대의원 성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