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학생기자다’

도교육청 6기 학생기자단 모집…초등 6년~중ㆍ고생, 27일까지

2015-03-18     김슬기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에서 오는 27일까지 제6기 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
학생의 시각에서 교육현장의 소식을 꾸밈없는 목소리로 생생하게 전달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개인별 소질 발견 및 자기개발을 위한 제6기 학생기자단은 도내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ㆍ고등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총 45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학생기자단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모집 누리집(http://ucc.jbe.go.kr)’에 접속해 자기소개서를 등록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자기소개서 심사를 거쳐 1차로 90명 내외를 선발하여 4월부터 5월까지 2개월 간의 인턴기자제도를 운영, 매월 1건 이상의 기사를 작성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 발대식을 거쳐 정식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된다고 밝혔다.
학생기자단이 되면 기사작성법, 사진 촬영법 등 소양교육 및 체험학습, 전북교육뉴스 제작 참여, 학생기자신문 제작 등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1년간 우수한 활동을 한 학생기자단에게는 연말에 열리는 활동보고회에서 우수기자 및 지도교사에게 교육감상이 주어진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제5기 학생기자단은 인턴기자제도를 도입하여 적극적인 활동 의지가 있는 학생들로 기자단을 재정비, 1인 평균 기자작성 건수가 지난해 2.1건에서 7.9건으로 376% 증가하는 등 학생기자단 활동이 여느 해보다 활발했다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