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체육회장기 걷기ㆍ마라톤 대회

건강사회조성ㆍ학교폭력 예방캠페인 펼쳐

2015-11-26     윤효상 기자

군민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과 가족 화목을 도모하는 취지의 ‘제10회 순창군통합체육회장배 걷기 및 마라톤대회’가 지난 21일 열렸다.(사진)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참가 등 많은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운동장을 출발, 장덕리 삼거리, 노동 삼거리를 경유해 다시 생활체육운동장으로 돌아오는 5킬로미터(km) 구간에서 펼쳐졌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건강하고 밝은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과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함께 펼치며 대회 취지를 더욱 확산시켰다.
김광섭 육상지도자는 “인생 100세 시대를 즐겁게 살 수 있도록 걷기로 건강을 챙기는 추세다.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육상종목이 건강의 기본이다”며 “인생은 마라톤이다. 시작부터 하나씩 준비하며 꾸준히 지속적으로 단계를 밟아야 페이스(속도)를 이어 갈수 있다”고 말했다.
대회에 참가한 한 주민은 “가족이 다모여 이렇게 운동을 해본 적이 언제인지 모르겠다”며“주말에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갖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가을 길을 걷는 게 이렇게 좋은지 몰랐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걷기 운동을 시작해볼까 한다”고 말했다.
이날 수상자는 □가족상 △1위 서종환 △2위 김현숙 △3위 유재만 □학생부(남) △1위 김진솔 △2위 김윤기 △3위 정인성 □학생부(여) △1위 손미연 △2위 최진하 △3위 김유미 □일반부(남) △1위 김광섭 △2위 김완연 △3위 정수환 □일반부(여) △1위 심여숙 △2위 김현숙 △3위 장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