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자원봉사자대회

“자원봉사자 있어 든든한 순창”

2015-12-17     조남훈 기자

군내 자원봉사자들의 올해 활동을 돌아보는 2015년 자원봉사자대회 및 기념행사가 지난 10일 향토회관에서 열렸다.(사진)
자원봉사종합센터가 주최한 이번행사는 자원봉사 활동 기록을 군민에게 보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난타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자원봉사활동 동영상 시청과 기념식, 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기념식에서는 한 해 동안의 자원봉사활동의 노고를 축하하는 박정임(순창읍)씨 등 40여명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임금순 자원봉사센터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극히 평범한 삶 속에서 지역과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사는 자원봉사자들의 모습에 감사하다. 지역의 작은 어려움을 함께하고 더 깊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기쁨과 용기를 북돋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행사장에 모인 4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하고 지역사회의 요구를 찾아내고 자발적으로 해결하며 사회적 책임을 깨닫고 사회와 국가공동체를 건설하자는 내용의 ‘나눔과 섬김의 자원봉사자 선서’를 낭독했다. 또 자원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점에 보람을 느끼고 내년에도 열심히 활동하자고 다짐했다.
기념식 후 순창초 방송댄스 동아리 페어리가 출연하여 흥겨운 공연을 펼쳐 분위기를 한껏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