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센터, 통합지원체계 운영회의

2018-12-19     박진희 기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은미)는 지난 12일과 13일에 각각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실행위원회와 1388 청소년지원단 운영회의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회의는 올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 운영 보고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3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활동영상 상영에 이어 운영실적보고, 운영보고서 발간 안내, 전체평가, 2019년 중점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2019년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중점사업으로 지역사업연계(운영위원회, 실행위원회, 학교지원단, 1388청소년지원단 등), 1388 청소년전화 운영, 청소년 위기예방교육(성폭력예방, 청소년인권, 자살예방, 약물오남용 예방 교육 등), 위기청소년 통합지원 사업 등이 소개되었다.
이날 발표된 청소년지원단 운영 계획은 청소년 보호활동(아웃리치), 청소년 진로체험ㆍ문화활동ㆍ멘토 지원, 위기상황에 노출된 청소년 발견 및 연계 지원 등이다.
민선홍 1388 청소년지원단장(제일약국 대표약사)은 “운영회의를 통해 청소년을 이해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은미 센터장은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전달하는 데 머무르지 않고, 지역지원체계를 활성화 시키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