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농특산물직판장 ‘순창농산품’ 판매

‘쌀ㆍ나물ㆍ꿀ㆍ한과ㆍ술ㆍ장ㆍ약재ㆍ옹기’ 까지

2019-01-23     박진희 기자

 

‘순창군농특산물직판장’은 우리 농산물로 만든 설맞이 상품을 판매 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농특산물직판장은 지역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2013년에 개장된 장터다. 지역 농가들이 생산한 농산물과 군내 마을 기업ㆍ영농조합법인ㆍ농산물가공업체가 생산한 농산물가공품을 판매ㆍ유통하는 생산자 중심형 ‘순창로컬푸드협동조합’이 2015년 창립되었고, 2016년부터 농특산물직판장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군 전체 농업인의 50% 이상이 경작규모 1헥타르(ha) 미만 소농이며, 대다수가 영세농ㆍ고령농ㆍ여성농이다. 단일작물 중심으로 규모화 된 농업인을 육성하자는 정부 정책과는 다른 현실 속에서 생산자에게는 소득보장의 길을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행복해지는 순창로컬푸드 장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장에는 복분자술ㆍ블루베리와인, 우렁눈쌀(유기농), 작두콩차, 순창발효 고추장ㆍ된장ㆍ장아찌, 조청, 벌꿀, 꿀벌 화분, 과실주, 매실ㆍ블루베리 엑기스, 오미자 당절임, 표고버섯, 여주ㆍ돼지감자ㆍ꾸지뽕 뿌리, 김부각 등 군내 농가에서 생산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직판장에는 순창에서 생산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만든 믿을 수 있는 농산품들이 생산자의 이름을 달고 진열되어 있다. 이번 명절은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믿을 수 있는 농산품으로 준비해 보자. 문의 : 063-652-2289 위치 : 순창읍 민속마을길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