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지원위한 건설ㆍ건축 분야 직업훈련

도배ㆍ장판ㆍ도장ㆍ타일 기술 교육생 모집

2019-03-14     조재웅 기자

취업과 창업이 용이하고 연계성이 높은 건설ㆍ건축 분야 직업훈련교육을 실시한다.
군은 최근 도시 재생과 재건축공사 등이 활기를 띠면서 건축 기술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군내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배ㆍ장판ㆍ도장ㆍ타일 기술 등 직업훈련을 실시한다. 광주 소재 희망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건축시공자(도장, 도배) 양성과정, 타일(타일+욕실 리모델링) 기능사 양성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 중 선택이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과정에 따라 5월 1일부터 2~4개월 동안 진행되며, 이론ㆍ실기 교육과 현장실습이 병행된다.
교육을 통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도배기능사ㆍ타일기능사 등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ㆍ창업에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과정별 훈련장려금으로 월 최대 32~40만원이 지급된다. 출석률 90% 이상 등 우수교육생에게는 1인당 100만원의 인센티브(성과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3월 2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민 중 미취업자는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방문 또는 이메일(ivori@korea.kr)로 접수해야 한다.
군은 지난해 도배ㆍ장판 기술자 양성교육 수강생 20명 가운데 10명이 자격증 시험에 응시해 4명이 합격하여 취업하거나 취ㆍ창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알렸다. 자세한 문의는 군청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계(650-132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