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기자단, 수제 핸드로션 기부

학교급식 조리종사원ㆍ영양교사에 전달

2021-06-23     박현정 학부모기자

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회) 학부모기자단(회장 김도경)은 지난 6일, 건강장수연구소 교육장에서 ‘오늘도 아로마’ 아로마테라피스트 박정애 강사를 초청, 천연 아로마오일에 보습력 좋은 시어버터와 살균력이 탁월한 레몬, 오렌지, 자몽, 라벤더 천연오일을 첨가한 수제 핸드로션을 만들었다.


학부모기자단은 아이들 학교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급식생활관에서 엄마와 같은 마음으로 아이들의 영양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조리 종사원과 영양 교사를 위한 잔치를 마련하는 자리다.


급식 조리 종사원의 근무환경은 아직도 미흡하지만, 아이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쉴 틈 없이 움직이며 고무장갑을 착용한 손은 땀이 차고 물기에 젖어있기 일쑤다. 학부모기자단은 지친 조리 종사원을 위로하고 피로를 잠시나마 풀어주는 마음으로 강사의 핸드로션 제조 설명, 사용기구 소독, 손 위생, 혼합할 재료들의 용량 계량과 제조 순서에 유의하며 정성드려 완성한 핸드로션을 포장하고, 직접 제작한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스티커를 붙여 마무리했다.


학부모기자단을 포함한 모든 학부모의 마음이 조리 종사원들에게 전달되기 바라는 기대감과 설렘이 컸다. 


학부모기자단 임원진은 지난 14일부터, 군내 초ㆍ중ㆍ고등학교 급식생활관을 방문하여 수제 핸드로션을 조리 종사원과 영양교사에게 전달했다.


복흥초 영양교사는 “순창은 정말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는 곳”이라며 “우리들의 노고를 알아줘서 고맙고, 감사하며, 힘이 난다”고 말했다.

글ㆍ사진 박현정 학부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