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전북1호 ‘케이-웰니스 도시’

2021-09-01     장성일 기자

 

군이 올해 도내 1호로 케이(K)-웰니스 도시로 선정돼 지난달 27일 쉴랜드에서 인증서 전달과 현판식을 진행했다.

케이-웰리스 도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임을 민간 대표 웰니스 단체인 웰니스협회가 인증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했으나 지난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중단했다. 올해 재개된 후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웰니스 관련 기반시설과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의 웰니스산업 육성 의지를 평가해 선정했다.

전국 지자체의 웰니스산업 육성 의지와 주민 참여도 등 6개 분야에 걸쳐 전문가들이 심사한 결과, 군은 16개 특화분야 가운데 힐링명상 분야에 선정됐다. 군은 앞으로 3년 동안 해당 권역을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라는 권위를 가지게 된다. 아울러 웰니스협회에서 진행하는 케이-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케이-웰니스 데이 세계웰니스대회 등 국내외 전시회나 콘퍼런스 개최 때 우선 홍보되는 특전도 있다.

이날 인계 건강장수사업소 쉴랜드에서 열린 인증서 전달현판식에는 황숙주 군수와 한국웰니스산업협회 김미자 회장 등이 참석했다.

황 군수는 지난 10년 동안 치유와 힐링, 웰니스 관광명소가 되고자 꾸준히 노력해온 결실을 본 것 같아 군민과 함께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순창군이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 많은 사람이 찾는 국내 최고의 힐링명상 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웰니스(wellness) : 웰빙(Well-being, 몸과 마음의 편안함과 행복을 추구하는 태도나 행동. 참살이)과 피트니스(Fitness, 건강 또는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운동)의 합성어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의 균형 잡힌 상태 및 이를 추구하는 전반적인 활동을 일컬음 (네이버 어학사전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