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마을학교 운영기관 모집

18일까지 접수, 10개~16개 기관 선정 예정

2022-01-12     최육상 기자

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회)이 방과후마을학교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지난 7일부터 시작해 오는 18일까지다.

정관·사업자등록증 등에 방과후학교 관련 사업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군내 소재지를 둔 ()영리 법인과 ()영리 민간단체(기관), 개인사업자가 대상이다. , 개인이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리목적으로 사업체를 운영하는 영리단체(기관)는 사업대상에 해당되나 이중에서 학원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는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방과후지원센터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마감일 오후 5시 도착분까지 유효)으로 가능하다. 점심시간(12:00~13:00)과 토·일은 방문 접수가 불가하다. 선정 결과는 21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대상수는 10~16개이며, 지원금액은 기관당 500만원에서 2000만원 이하이며 심사를 통해 금액을 조정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과학, 고장알기, 만들기, 독서, 언어, 예술, 전통예절, 체육, 돌봄(특수돌봄 포함) 등으로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공동체 실현에 적합한 내용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의 장소를 학교 밖으로 확장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방과후마을학교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공동체 실현을 지원하기 위하여 방과후마을학교 운영 기관을 공개모집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지원청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