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장수연구소‘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지정

교육부장관 명의 인증서·인증마크 3년간 사용 혜택

2022-07-27     최육상 기자

 

순창건강장수연구소가 2022년 교육부 주관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지정됐다. 이번 인증기관에는 도내에서 15곳이 지정됐다.

이 인증제는 교육부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각 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체험자의 성격, 환경·안전성, 프로그램 우수성 등 3개 영역과 10개 지표에 대해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번 인증으로 건강장수연구소는 교육부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3년간 연구소 홍보 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건강장수연구소는 전문강사와 과학해설사가 청소년들에게 자율성과 창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교육과 운동, 식단실습, 과학체험 등의 진로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진로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나 단체는 꿈길누리집(www.ggoomgi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건강장수연구소 김나리 교육운영팀장은 지난 25<열린순창>과 전화 통화에서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지정됨에 따라 각급 학교에 연구소를 홍보하기가 한결 용이해졌다면서 현재 꿈길에서 인증기관 지도를 검색해 보니 전북권에 인증기관은 모두 72곳이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현재 건강장수연구소는 청소년 등이 참여하는 숲콕 프로젝트, -면역 업(UP) 교실 등 9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총 49회 프로그램에 1346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