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위(Wee)센터’, 다양한 상담 진행

글·사진 권숙자(교육청 위센터)

2022-08-31     권숙자

 

여름방학 상담연수 마음, 꽃밭성료

마음, 꽃밭. 매일을 살아가는 우리의 마음에 꽃 한 송이 한 송이 피어나 어느날 꽃밭을 이루고, 매일 살아가는 생활에서 만나는 사람들과도 네가 꽃피고 나도 꽃피면 결국 풀밭이 온통 꽃밭이 되리라는 어느 시인의 노래처럼, 꽃밭 순창을 꿈꾸며타로를 활용한 학생상담이라는 내용으로 지난 720~22일간 순창교육지원청 2층 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 열렸다.

학교의 담임선생님들, 전문상담선생님들, 위센터 상담전문인력, 유관기관 종사자들 그 외에도 학생 상담과 지원에 관심 있는 교사들이 모여 여름방학 상담연수를 진행하였다.

매우 만족도 높은 연수가 되었고, 참여한 많은 선생님들이 심화과정 등이 개설되기를 희망하며 좀 더 연수를 받고 싶다는 의견을 주셨다.

 

 

24, 2차 상담사례 슈퍼비전

순창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824() 전문상담인력 및 전문상담순회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상담사례 슈퍼비전을 실시하였다.

전주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이호준 교수님을 슈퍼바이저로 모시고 상담사례를 발표하고, 슈퍼비전을 받고, 질의 응답을 하는 등 상담의 질 향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26, 부모교육 2학기 상담주간 성료

'우리아이 꾸물거림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한국부모교육연구소 서유지 소장을 모시고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은 2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위(Wee)센터에서 야간상담_가을밤상담소, 집단상담(신청학교 방문)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실시한 부모대상 프로그램이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강의와 자신의 자녀에 대한 질의 및 응답 시간을 통해 부모의 역할과 충분히 좋은 부모가 되는 방법을 배우고 기질에 따른 부모의 양육방식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다, “이러한 좋은 교육을 준비해 주어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