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가족센터, 비대면 랜선축제

글.사진 이혜선 사무국장

2022-10-12     이혜선 사무국장

순창군가족센터(센터장 문정현)는 지난 8일 비대면으로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랜선축제를 열었다.

다문화가정과 비다문화가정의 소통의 장을 위해 함께 지켜요 지구마을이라는 주제의 어울림 가족 운동회 및 도전골든벨을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기반) (ZOOM)을 활용해 진행했다.

기존의 현장 진행방식에서 벗어나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랜선운동회는 각 가정에서 서로 활동놀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10가정 30여명이 참여해 가족끼리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걱의 달인, 우리집 명탐정, 힘내! 나무늘보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가족 구성원이 협동해 미션(임무)을 수행함으로써 비대면 운동회의 재미를 선사했으며, 이어서 훈민정음 퀴즈, 지역문화재 알기, 사자성어, 속담 이어말하기 등 도전골든벨도 진행됐다.

도전 골든벨 우승을 차지한 베트남에서 온 김수진 씨는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1등을 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 아들이 너무 좋아서 춤을 췄다.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지만 아직은 조심스러워 밖에 나가는 것도 쉽지 않고 주말만 되면 집에서 보채는 아이들 때문에 힘들었는데 모처럼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게임과 놀이를 통해 맘껏 웃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