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귀농귀촌박람회서 정책 홍보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정책 설명하며 호응

2023-08-16     조재웅 기자

군은 지난 11~1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박람회에 참여해 귀농귀촌 정책을 홍보했다고 알렸다.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귀농귀촌을 선전문구(슬로건)로 걸고 펼쳐진 박람회에서 군은 상담공간을 운영하며 시·도 지자체별 정책설명회도 진행했다.

 

 

군은 귀농귀촌인 임시거주시설, 청년실습농장, 농촌에서 살아보기, 순창에서 한 달 살아보기 등 다양한 지원정책에 대해 강연하여 설명회에 참석한 도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 11 맞춤형 상담과 농지, 주거 정보 및 귀농귀촌 전반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정보 제공으로 예비 귀농귀촌인의 궁금증 해결에 앞장섰다고 덧붙였다.

최영일 군수는 순창군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예비 청년 귀농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귀농귀촌인과 더불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를 만들 것이라며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인구 유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91일부터 3일까지 진행하는 에이 팜 쇼(A-Farm Show)1030~31일에 열리는 도시민 상담홍보전에도 계속 참여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순창에 대한 이해와 영농생활을 위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순창으로의 안정적 정착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