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달 순창사랑상품권 할인율·구매한도 확대

2024-02-06     최육상 기자

군이 설 명절이 포함된 2월 한 달 동안 한시적으로 순창사랑상품권 구매 한도를 상향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고 설 명절 대목 기간에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랑상품권 구매 한도를 기존 월 70만원에서 월 100만원으로 확대한다면서 지류, 모바일, 카드 관계없이 2월에는 개인당 월 10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율은 모바일·카드상품권은 기존 10%에서 15%로 확대 적용되며, 지류상품권은 10%로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지류상품권은 군내 농협은행·전북은행·신협은행·우체국 등 27곳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 카드상품권은 지역사랑상품권 ‘chak’ 어플로 구매할 수 있다. 지류상품권 사용가능 가맹점은 순창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모바일상품권은 ‘chak’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은 구매한도가 확대되는 만큼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구매·환전 이력 등을 상시 점검하고, 부정 유통 의심 가맹점이나 환전 과다 대상업소 등에 대해 현장 점검하는 등 부정유통 단속도 엄중히 진행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최영일 군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순창사랑상품권 구매 한도를 높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할인된 가격의 상품권 이용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길 바란다앞으로도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순창사랑상품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