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경찰서 간추린 소식

2012-05-16      

● 교통법규 위반자 안전교육

지난 11일, 5월 중 옐로우카드(Yellow Card) 발부된 경미한 이륜차 교통법규 위반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 “모두가 안전한 세상 우리 함께 만들어요” 라는 홍보 동영상시청 및 이륜차 교통사고 사례 위주의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 및 순창경찰서 마크가 새겨진 스티커를 이륜차에 부착해 운전자 스스로가 교통법규를 지킬 수 있도록 했다.
 

● 대형 교통사고 사진 전시회 개최

교통사고 사상자감소 운동의 추진일환으로 군내 축제현장, 강천산군립공원 등에서 대형 교통사고 현장사진 순회 전시회를 열고 있다.(사진)

이번 전시회는 교통사고예방 관련 무단횡단, 음주운전, 안전띠착용, 오토바이 운전자 안전모착용 등의 중요성을 강조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법규의식을 높이고자 개최하고 있으며 현장에는 10점의 대형교통사고 사진이 게시되고 있다.
 

● 전화친절 등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노력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빠른 민원처리를 위한 전화예절교육이 지난 7일 팔덕파출소에서 실시됐다.(사진)

교육에 나선 김형중 경무과장은 “전화 한 통화로도 업무 처리하는 사람의 태도와 감정이 그대로 전달되는 만큼 언어표현에 신경을 써야한다”며 “남다른 순창경찰이 되기 위해서는 전화응대에 있어서도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주민에게 보여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경찰서는 지난 3일부터 현장 경찰관 상대 맨투맨식 전화친절 등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