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센터 놀토 수강생 모집

놀라운 토요일 함께 할래요?

2012-09-27     김슬기 기자

“이번 주 토요일은 뭐해요?” 아이의 물음이 두렵다. 올 초 주5일 수업이 전면 실시되면서 매주 토요일을 아이들과 어떻게 보내느냐가 학부모의 큰 걱정거리다. 각 학교마다 토요 스포츠 활동이나 현장학습 등 다양한 체험으로 활기찬 토요일을 아이들에게 선사하고 있지만 매주 독특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기는 어려운 현실. 

청소년센터에서는 지난 4-6월 동안 운영했던 놀라운 토요일 체험교실에 이어 새로운 강좌를 준비해 하반기 놀라운 토요일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짝수 토요일에 펼쳐질 놀라운 토요일 체험교실은 라이스 클레이, 케이크 만들기 등 6개의 강좌를 무료로 운영한다. 각 강좌마다 전문 강사를 섭외해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들어가며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초등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강좌는 라이스 클레이와 목공예,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강좌는 흙이랑 나무랑, 요리쿡이다. 이 4개의 강좌는 15명의 인원을 모집해 10월과 11월 짝수 토요일에 4회에 걸쳐 펼쳐질 예정이다. 또 12월 1일과 8일에는  25가족을 대상으로 케이크 만들기와 조물떡 케이크 만들기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라이스 클레이’는 쌀로 만든 클레이를 가지고 작품을 만들어내는 체험이고 ‘흙이랑 나무랑’은 원예요법, 토피어리, 화분재배, 수경재배 등 식물 기르기 체험이다. 각 강좌는 무료로 운영되며 1인당 1개의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지난 20일부터 모집을 시작해 오는 10월 9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관심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라면 청소년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650-1266)로 문의 및 접수하면 된다.(월요일 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