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고, 교과교실제 성공포인트 특강

입학사정관제도에 대한 설명회도 개최

2010-11-01     이양순 기자

순창고등학교(교장 이길영)는 지난 22일 강당에서 학부모와 군내 중학교 3학년 학부모 및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설명회는 ‘교과교실제 올바른 이해와 추진현황’에 대한 특강과 ‘입학사정관제와 대학입시의 변화’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호남고 고안상 교장의 ‘교과교실제 성공 포인트와 풍요로운 교실 만들기’ 주제 특강이 있었다. 이어 이길영 교장이 ‘교과교실제 추진현황과 계획’에 대해 설명했고 이명영 진학부장의 변화되는 입시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이 자리에서 이길영 교장은 “내년부터 시행하는 교과교실제가 시행착오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국ㆍ영ㆍ수 중심의 교과이수 단위를 증배하고 최고수준의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교육을 실현하는데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순창고는 올해 선진형 교과교실제로 선정되어 교과부로부터 16억5000만원을 지원받아 교과교실 증축공사와 전 교실 교과별 블록 리모델링을 통한 첨단 교육기자재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 교육과정 혁신학교, 교육과정 자율학교, 교육력 제고학교로 선정되어 학교단위 교육과정을 실정에 맞게 편성하고 수준별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교과교실제는 교사가 상주하는 교과교실로 학생이 이동하여 학습하는 방식으로 집중 이수와 블록타임, 수준별 수업 등 학생개인별 능력과 적성을 고려한 선진형 교육과정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