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상태바
나눔
  • 열린순창
  • 승인 2019.11.2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활후원회, 어르신 공연ㆍ 식사 ‘대접’

순창지역자활센터 후원회(회장 남융희)는 지난 15일, 군내 홀로 사는 노인과 저소득계층 어르신들을 초대해 위로 공연과 식사 대접, 기념품 등을 드렸다.
이날 행사에는 어르신들과 자활센터 관계자, 자원봉사자, 요양보호사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판소리, 풍선아트 공연에 이어 순창 출신 트로트 가수 금보결과 고은빛 씨가 트로트 메들리로 어르신들을 위로하며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궈,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남융희 후원회장은 “올해는 갑자기 추워져, 원거리 여행보다 실내에서 오붓하게 어르신들을 위로하는 행사를 계획했다”면서 “해마다 하는 행사지만 할 때마다 소외된 어르신들은 없는지, 조금 더 편하고 행복하게 해드릴 방법이 없을지 생각한다. 아직 완전하지 않지만 우리 고장 어르신들 모두가 행복한 고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재웅 기자

 

적성 구남ㆍ평남ㆍ우계ㆍ괴정 ‘마을잔치’

적성면 구남마을에서 ‘행복 나눔, 짜장 나눔, 큰마당 잔치상’ 행사가 지난 16일 열렸다.
이정근ㆍ노상배ㆍ김재봉 씨가 각 100만원씩 모아 마련한 이날 잔치는 우계, 구남, 괴정, 평남마을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황숙주 군수도 방문하여 축하했다.
주민들은 짜장면을 먹으며, 전남가수협회 소속 가수와 화순 난타 팀의 공연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글ㆍ사진 제공 : 선재식 순창농협장

 

 

순창읍지사협, 어르신 14명에 상품권 지급

순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용남ㆍ김종국)는 지난 12일, 읍내 90세 이상 장수 어르신 14명에게 순창사랑상품권 10만원을 지원했다.
순창읍지사협은 장수 어르신을 존경하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장수 어르신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3분기 정기회의에서 읍내 90세이상 100세 미만 어르신 76명 중에서 독거 및 사회배려층 어르신 14명을 선정해 ‘장수 어르신 생일 찾아주기’ 사업을 하기로 하고, 순창사랑상품권을 전달했다.
조재웅 기자

 

환경실천연합, 장애인시설 ‘장작’ 공급

사단법인 환경실천연합 전북지부 순창지회(지회장 정종수)는 지난 9일, 쌍치면 소재 장애인 거주시설 ‘함께 사는 마을’에 땔감용 장작을 공급했다.
이날 환경실천연합회원 20여명은 전기톱 등으로 준비된 나무 50톤가량을 썰고 다듬어 땔감 장작으로 만들었다. 환경실천연합은 올해로 12년째 입소자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정종수 지회장은 “해마다 참여해주는 회원들에게 무엇보다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에 봉사 분위기가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조재웅 기자

 

다문화가족 봉사단, 김장 400포기 ‘나눔’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 지원센터(센터장 이현선) 나눔봉사단은 지난 16일, 원불교 순창교당 마당에서 ‘행복 나눔! 김장하는 날’ 행사를 했다. 필리핀ㆍ중국ㆍ몽골ㆍ베트남ㆍ캄보디아 이주여성들로 구성된 나눔봉사단은 이날 함께한 지역 어르신들에게 ‘김장 비법’을 배우면서 400포기가 넘는 김장을 했다.
이날 담은 김치는 아직 김장이 서툰 다문화가족, 연로한 어르신, 복흥 다문화의 집, 인계그룹 홈 등에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김슬기 기자
 
 

 

복흥 의용소방대 연말 사랑 나눔 행사
마을회관에 사과 전달하고 안전교육도

순창군 복흥면 의용소방대에서 연말을 맞이해 지역 내 32개 마을회관에 사과를 전달하는 훈훈한 사랑 나눔행사를 가졌다.
남원소방서 복흥 의용소방대(남대장 김종식, 여대장 김은숙)는 지난 19일 면내에 계신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을회관에 사과 박스를 전달하는 한편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는 마을회관에서 안전점검 및 간단한 안전대피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하는 유익한 시간도 함께 보냈다.
동서마을 신의철 씨는 “동네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에 관심을 가져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일인데 맛좋은 사과까지 주고 안전대피 방법도 알려주니 참으로 고맙다”는 마음을 전했다. 조원대 비거마을 이장은 평소에도 지역봉사를 실천하는 의용소방대인데 이렇게  뜻 깊은 행사로 연말을 훈훈하게 보내게 해준 의용소방대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를 마련한 김종식 복흥의용소방대장은 “갑자기 차가워진 날씨에 건강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지역 내 봉사활동을 더 넓혀갈 생각이다”고 밝혔다.
김민성 편집위원

 

순창농협 인계 농가주부모임 ‘김장’ 나눔

순창농업협동조합(조합장 선재식) 인계지점(지점장 김성철) 농가주부모임(회장 박영옥)은 지난 14일 인계 도사마을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농가주부모임 회원 50여명은 박영옥 회장이 재배한 배추 300포기와 회원들이 협찬한 각종 양념으로 맛깔난 김장김치를 담궜다. 이날 담은 김장김치 70여 통을 어르신들이 점심을 먹고 있는 면내 마을회관에 전달하고, 나머지 김장김치는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장성일 기자

 

구림지사협, 사랑의 좀도리 모아 나눔 활동

구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도철ㆍ권상수)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면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난달부터 2달 동안 ‘사랑의 좀도리’를 모았다.
가을 수확기를 맞아 면내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모아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 보살피겠다는 마음에서 시작해 구림면행정복지센터 현관에 ‘사랑의 좀도리함’을 비치하고, 주민 누구나 농산물을 기증 할 수 있도록 했다. 권상수 공동위원장은 “비치된 좀도리함에 주민들이 기증하는 모습을 보며, 구림면이 한층 더 풍요롭고 행복한 기운이 넘쳐나는 것 같다”면서 “매년 추진하여 좀도리 의미가 사라지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모아진 좀도리 물품은 다음 달 중 구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면내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전달할 계획이다.
김상진 기자

 

 

농협투자증권, 경로당에 전기레인지 기증

엔에이치(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지난 12일, 전기레인지 105대를 군내 마을경로당에 기증한다며 군청에 전달했다.
군은 기탁받은 전기레인지를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군내 경로당 105개에 11월중 설치할 계획이다. 농협투자증권과 농협재단은 올해 전국 군 단위 농촌 4곳을 선정해 마을경로당에 전기레인지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장성일 기자

 

동계면지사협, 나눔 쉬운 ‘행복나눔냉장고’ 설치

동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수택ㆍ유일용)가 누구나 자유롭게 음식 재료를 채워놓고 음식 재료가 필요한 주민이 필요한 만큼 가져갈 수 있는 ‘행복나눔냉장고’를 설치해 화제다.
음식 재료 나눔 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행복나눔냉장고’는 동계면행정복지센터 1층에 마련됐다.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행정복지센터 현관에 설치된 냉장고에 누구나 나눌 물품을 넣어두고, 필요하면 물건을 가져갈 수 있다.
유일용 위원장은 “행복나눔냉장고를 설치해 면민들이 그동안 어렵게 느껴온 기부, 나눔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정수택 동계면장은 “행복나눔냉장고가 지역 주민들의 소소한 소통은 물론 나눔의 공간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동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사업 외에도 최근 영양 상태가 좋지 못한 노인 38명에게 시가 66만원 상당의 비타민을 지원하는 등 훈훈한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황의관 정주기자

 

 

인계면의용소방대, 마을회관에 생필품 지원

남원소방서 순창119안전센터 인계면의용소방대(남대장 앙만희ㆍ여대장 양정희)는 지난 12일 면내 마을회관 22곳에 생활필수품을 지원했다.
이날 의용소방대원들은 마을회관에 화장지와 커피 등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안부를 묻는 등 따뜻하고 정 넘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양만희 의용소방대장은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철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안전 지킴이로써 주위에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진 기자

 

동계농협 농촌사랑봉사단 경로당 ‘김장’ 나눔

동계농업협동조합(조합장 양준섭) 여성봉사단체 농촌사랑자원봉사단(회장 장경숙)은 지난 14일 면내 마을 경로당 35곳에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제공했다.
농촌사랑자원봉사단 회원 20여명은 지난 장류축제기간에 먹거리식당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으로 배추 300포기 등을 마련해 김장을 했다.
장경숙 회장은 “겨울철에 경로당에서 점심을 먹는 어르신들에게 봉사할 수 있어 회원들 모두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황의관 정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금과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식 4월 21일 개최
  • [순창 농부]농사짓고 요리하는 이경아 농부
  • 우영자-피터 오-풍산초 학생들 이색 미술 수업
  • “이러다 실내수영장 예약 운영 될라”
  • [열린순창 보도 후]'6시 내고향', '아침마당' 출연
  • 재경순창군향우회 총무단 정기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