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충호 도의원 후보 공약(더불어민주당)
상태바
손충호 도의원 후보 공약(더불어민주당)
  • 조재웅 기자
  • 승인 2022.05.1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비 예산 폭탄을 꼭! 가져오겠다”

4대 분야 공약 20개

<열린순창>은 오는 6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군민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손충호 선거운동본부에 요청해 받은 정책과 공약을 정리해 싣습니다. <편집자>

 

더불어민주당 손충호 도의원후보

 

생년월일 196514

주소 순창읍 순창9

직업 자영업

학력 전남과학대학 사회복지과 졸업

재산신고액 5088858000

경력 현)순창 현대 장례식장 대표

)사랑의열매 순창봉사 단장

 

 

1. 성장동력 넘치는 순창

강천산권 관광벨트 조성

내장산과 강천산과 지리산을 연결하는 관광벨트를 조성해 순창의 강천산을 전북의 관광 핫스팟으로 만들겠습니다. 경남과 전북을 연계하는 조례 및 예산 확보를 해내겠습니다.

 

스마트 농공단지 조성

농공단지 조성을 통해 일자리를 만들고, 순창군 농업의 고부가가치를 실현할 것입니다. 스마트 산업단지로 조성해 굴뚝 없는 청정한 순창을 만들겠습니다. 기업이 순창을 향하도록 하겠습니다.

 

순창 임산물소득사업 지원

전라북도와 산림청 연계 사업으로 복흥·쌍치·구림면 등 산간지역의 임산물의 고부가가치 사업을 지원하겠습니다. 전북도의회에서 예산을 만들어 순창으로 집중 지원하겠습니다.

 

순창형 청년일자리 창출

순창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을 전북도의 예산을 확보해 만들겠습니다. 다양한 사업을 순창군과 협의해 관내 유치할 계획입니다.

 

1000년 순창 문화예술 육성

미래 1000년 순창을 이어갈 문화예술을 육성하겠습니다. 순창으로 지명이 유래된지 1000년이 넘었습니다. 순창의 시인 등의 시비, 노래비 등을 문화원과 협의, 도 예산을 확보해 존경받는 순창인을 발굴하겠습니다.

 

2. 우리 함께 잘사는 순창

농민수당 240만원 확대

현재 60만원인 농민수당을 년 120만원으로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점차 년 240만원으로 전면 확대해 1년 내내 생활이 안정적인 농촌 마을을 만들겠습니다.

 

도재난지원금 20만원 지원

전라북도의 재난지원금을 20만원으로 올리겠습니다. 전라북도 도의회에서 재난발생 시, 농촌지역 소상공인 및 농업인들의 가중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재난지원금의 전면 확대로 살기 좋은 순창을 만들겠습니다.

 

순창대학생 학자금 일부 지원

순창에서 중·고교를 졸업한 관내 자녀들이 대학에 진학할 경우 학자금을 지원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4년 내내 학비가 지원되어 순창이 배출한 순창의 인재를 육성하도록 할 것입니다.

 

농산물 최저가격 보상

작목별로 농산물의 최저가격을 지정하겠습니다. 자연재해 및 수입농산물의 확대 등으로 시장에서 농산물 가격이 폭락할 경우 차액을 전북도와 군에서 보조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순창형 마을기업 육성

전라북도마을기업지원센터, 전북경제진흥원, 전북도의회, 순창군과 협의해 10개의 마을기업을 선정하겠습니다. 순창형 마을기업을 집중 육성해 전체 농산물의 90%가 넘는 마을 단위 농산물의 상품화, 브랜드화 및 유통판매를 지원해 부자마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3. 아이들과 여성, 청년과 어르신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순창

스마트 안심마을회관 지원

마을 커뮤니티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스템 도입과 확산 예산을 확보하겠습니다. 마을회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자동으로 점검하고, 이 결과를 마을과 보건소 및 외지의 자녀들과 공유하는 스마트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면 단위 체육시설 확충

·면별로 스포츠 활성화 지원을 통해 건강한 순창을 만들겠습니다.

·면별 게이트볼 전용구장, 그라운드골프 전용구장 추진 예산을 확보하겠습니다. 현재 부족한 면 단위 체육시설 확충으로 군민 모두가 건강한 일상을 누릴 실질적 예산을 마련하도록 힘쓰겠습니다.

 

축구 전용구장 건립

축구인 전용구장을 건립하겠습니다. 순창군을 국내외 축구 전지훈련의 메카로 만드는 스포츠마케팅을 본격화 하겠습니다. 전라북도, 전북도의회와 연계 협의를 이끌어 순창 스포츠 관련 예산 확보 및 확충하겠습니다.

 

생활형 보조기기 지원

노약자, 장애인들을 위한 보조 보행기와 휠체어 구입 자부담비용을 지원하겠습니다.

전북도와 협의해 예산을 만들고, ·도비를 확보해 고령자층과 장애를 가진 어르신들을 위한 살기 편한 순창을 만들겠습니다.

 

4. 미래희망 지속 가능한 순창

소상공인 지원센터 설립

순창군 소상공인 대상의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전라북도, 전북경제진흥원, 전북소상공인지원센터와 연계해 소상공·자영업인 지원센터를 만들겠습니다.

 

농촌취업비자 정책 관철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개도국과 자매결연을 통해 순창군에 필요한 인력을 충족할 수 있도록 농업취업비자를 발급하는 정책을 전북도와 함께 만들겠습니다.

 

외국인 취업근로자 지원센터 건립

외국인 취업근로자 지원센터 설립으로 순창군에서 안정적으로 농업노동력이 관리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행정에서는 외국인 노동자의 인건비 중 50%를 지원할 수 있는 예산과 조례를 확보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연 120만원 지원 예산 확보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들의 처우가 매우 열악합니다. 120만원을 지원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를 개선하고, 사기를 북돋아 주어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순창형 조부모수당 신설

20세 이하의 유아와 청소년을 조부모가 양육할 경우 전라북도와 순창군에서 조부모 수당을 신설해 조부모에게 수당을 지급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조부모 어르신 등의 수입확대를, 젊은 자녀는 맞벌이 부부의 안정적인 생산을, 청소년은 가정에서의 케어 확대를 함께 해결하는 대한민국 대표 생산적 복지 정책을 진행하겠습니다.

 

순창형 푸드플랜, 마을회관 12급식 지원

순창형 푸드플랜의 일환으로 순창군내 마을회관 어르신 급식을 12식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순창군내 친환경농업의 확대발전 방향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집중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금과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식 4월 21일 개최
  • [순창 농부]농사짓고 요리하는 이경아 농부
  • 우영자-피터 오-풍산초 학생들 이색 미술 수업
  • “이러다 실내수영장 예약 운영 될라”
  • [열린순창 보도 후]'6시 내고향', '아침마당' 출연
  • 재경순창군향우회 총무단 정기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