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글로벌 피알시(PRC) 로봇 코딩 대회(G-PRC)’ 전라권 예선 대회가 지난 9월 3일 열렸다.
전라권 예선 대회에는 전라 지역 총 30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로봇, 코딩, 드론 총 6개의 다양한 종목에 도전했다. 로봇·코딩 종목은 교육사회적기업 ‘드림에듀(유)’ 소속과 학교 방과후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출전했다. 비누(언플러그드 코딩)·드론 출전자는 순창교육지원청 ’방과후마을학교 프로그램’ 수강생들이다.
비누 종목에 참가한 박준서(순창초2) 학생 어머니는 “승패를 떠나서 참가하는 자체만으로도 아이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다”며서 “관람하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영길 드림에듀 대표는 “대회를 향한 아이들의 열정과 노력을 보면서, 준비 과정의 수고로움은 잊었다”며 “이번 대회가 우리 아이들이 정보기술(IT) 미래 인재로 성장해 가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종목별 수상자다.
◇ 스피드터치커넥트(로봇) △금상 장연우(옥천초3) △동상 김민성(유등초3) △장려상 이하준(순창초1), 박서환(순창초2), 박시훈(순창초2) 박찬영(순창초2), 장윤우(옥천초3), 이진우(옥천초4), 선우주(중앙초5), 이민찬(옥천초5)
◇스피드터치테크닉(로봇) △금상 김민재(유등초6) △장려상 임지우(순창초6)
◇LED터치테크닉(로봇) △장려상 신희원(중앙초6)
◇코딩 △은상 라규민(중앙초4) △동상 김하진(순창초5) △장려상 오서진(동산초4)
◇비누(언플러그드 코딩) △은상 이어진(중앙초2) △동상 이후현(금과초1)
◇스피드드론 △동상 장지성(순창초4) △장려상 김태한(순창초4), 박수혁(순창초5), 제준선(중앙초5)
한편, 지-피알시(G-PRC)대회는 매년 7개국, 1만 명 이상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지금까지 누적 8만 명이 참가했다. 국가별 지역 예선 상위권 자는 오는 11월 1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될 본선 경기 출전권을 획득했다.